누메이즈 개인정보 처리방침

도두(이하 ‘회사’)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,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합니다.


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누메이즈 홈페이지

(numaze.co.kr) 또는 누메이즈 앱 서비스 내 설정 화면을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관련법령, 지침, 고시 또는 누메이즈 앱 서비스 정책의 변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  1.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

회사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수집•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활용되지 않으며, 수집•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 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.


• 이용자 정보의 수집, 이용목적, 수집항목, 보유 및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
서비스

수집항목

수집 · 이용 목적

보유 및 이용기간

신청 문의

(필수) 이용자 성명, 연락처, 상호명, 업종 및 업태, 사업장 위치, 카카오톡 채널 주소, 인스타그램 아이디, 일 평균 예약 건 수, 사용중인 관리 프로그램 명, 신청 경로, 서비스 안내 희망 날짜 및 시간


서비스 신청, 문의사항 접수, 처리결과 회신 및 사후관리

수집일로부터 1년


누메이즈 앱

(필수) 이용자 성명, 생년월일, 휴대폰 번호, 이메일 주소, 상호명, 업종 및 업태, 사업장 주소


가)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

• 서비스 가입, 변경 및 해지, 등 서비스 관련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 관련 사항

의 처리

나) 고객 관리

• 서비스이용에따른본인확인, 개인식별, 공지사항의전달, 고객불만및민원처리등

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 성될 때까지


  •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서비스 신청 문의 및 누메이즈 앱 서비스의 이용은 만 14세 이상에만 허용하며,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.


  •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처리 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.


  • 접속 IP/MAC Address, e-mail, 서비스 접속 일시, 서비스 이용 기록,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 기록


  • 회사는 고객 관리, 불법 및 부정이용 방지, 서비스 이용기록 통계 및 분석, 서비스 개선, 신규서 비스 개발 목적으로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와 자동 수집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  •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상기 기재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
  1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, 파기방법

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,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,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, 보유합니다.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은 다음과 같습니다.


  • 서비스 제공: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될 때까지

  •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,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: 해당 수사, 조사 종료 시까지


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 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

  • 관련 법령에 의한 보존


통신비밀보호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 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 정보를 보관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

  •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로그, 접속IP정보: 3개월 (통신비밀보호법)


  • 표시, 광고에 관한 기록: 6개월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

  •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

  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

  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: 3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

듈)


  •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: 5년 (국세기본법)

  1. 개인정보 제3자 제공

  •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, 고객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

  • 고객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고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나, 이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성상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  1. 개인정보 처리 위탁

회사는 서비스 이용 및 계약의 이행, 고객의 편의 증진을 목적으로 필요 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공개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의 처리를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.

위탁 받는 자

위탁하는 업무의 내용

카카오, (주)누리고

알림톡, SMS 발송

Amazon Web Service, inc

데이터보관 및 전산 시스템 운용 관리

  •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,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 •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 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


  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1. 개인정보의 파기

  •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 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

  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
  • 파기절차: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 절차를 거쳐 파기합니다.


  • 파기방법: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, 종이 문서에 기록•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
  1. 개인정보 주체의 권리 및 행사 방법

  • 고객은 언제든지 수집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,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. 이를 위해 고객이 고객센터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 요청 시 회사는 본 인 확인 후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립니다.


  • 고객센터 이메일: help@numaze.kr


  • 고객센터 전화번호: 010-6453-0526


  •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 또한 잘못된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 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

  •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, 고객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 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있습니다.



  •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고객의 경우 고객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 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

  1.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
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(또는 사업)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
구분

개인정보 보호책임자

성명

이기은

직책

대표

연락처

kelee@numaze.kr

  •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.


  •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
    • TEL: (국번없이) 118

    • URL: http://privacy.kisa.or.kr


  •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

    • TEL: (국번없이) 1301

    • URL: cid@spo.go.kr (spo.go.kr)


  • 경찰청 사이버안전국

    • TEL: (국번없이) 182

    • URL: police.go.kr


  •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

    • TEL : 1833-6972

    • URL: http://kopico.go.kr


  •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삭제,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중앙행정심판위원회: (국번없이) 110 (www.simpan.go.kr)

  1.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

  •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

  •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,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(Lock)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.


  •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 고 있습니다.


  •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.


  •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본 방침 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,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 조치하고 있습니다.


  •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 습니다. 고객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합니다.


  •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, 유출, 변조,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.


  •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, 개인정보 처리방 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해결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
  •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해 서버실,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 보관 장소에 대하여 권한 없는 자의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
  1.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및 고지

회사는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변경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기재된 효력발생일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.

부칙

본 약관은 2024년 8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.